자주하시는 질문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마누카꿀은 무엇인가요?

    A

    마누카꿀은 전 세계에서 오직 호주(84종), 뉴질랜드(1종)에서만 자생하는 렙토스펄멈 관목의 꽃에서 채밀되는 꿀입니다. 마누카 나무는 "부활의 나무"라고 불리며 오래전부터 원주민들이 마누카꿀, 꽃잎, 나무껍질, 나뭇잎, 수액을 먹고 피부에 바르는 등 약으로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마누카꿀은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밀되는 귀한 꿀입니다.

  2. Q

    꿀의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A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벌꿀은 5,500년 된 벌꿀로 2003년에 조지아라고하는 나라, 트빌리시 서쪽에서 석유파이프라인 공사를 하면서 발견이 되었고, 

    이집트에서는 약 3,000년된 꿀이 발견이 되었는데, 먹을수 있는 신선한 상태로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W0GgKzqqn4

    이는 벌꿀에 들어있는 항균,항산화를 막아주는 antimicrobial성분 때문에 변질이 일어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꿀의 유통기한은 일반적으로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비앤브로는 마누카꿀의 최상의 컨디션을 보장하기 위해 타사 보다 짧은 3년의 유통기한을 설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3. Q

    마누카꿀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A

    천연항생제로 불리는 마누카꿀은 수 세기 전부터 호주와 뉴질랜드 원주민들로부터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마누카 나무는 부활의 나무라고 불리며 원주민들은 나무의 껍질, 수액, 꽃잎 등 모든 것을 약용 재료로 사용해 왔습니다.

    MGO 특유의 강력한 항균활성 성분으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포도상구균, 항생제 내성의 슈퍼박테리아와 같은 유해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음이 연구 결과 밝혀졌으며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의 위장질환, 구내염, 부비동염, 기관지 질환, 콜레스테롤 저하, 면역력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화상, 피부 상처, 피부질환, 여드름, 보습 등에도 효능이 있음이 알려져 있어 호주의 병원에서는 이미 고등급의 마누카꿀을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의 더 많은 관련 내용은 의학 과학 연구 논문 등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Q

    왜 마누카꿀을 먹어야하나요?

    A

    마누카꿀의 수많은 성분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성분은 바로 MGO입니다.

    이 독특한 항균 활성물질은 인체 내, 외적으로 항균, 항염 활동을 통해 건강 개선과 면역력 향상을 상승시켜 치유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물질입니다. 수많은 연구 결과와 논문들이 말해 주듯이 마누카꿀은 여러분들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5. Q

    마누카꿀은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까요?

    A

    - 마누카꿀 자체 그대로 매일 1~3포를 기호에 맞게 드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가장 좋은 효능을 위해서는 공복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기호에 맞게 각종 요리에 설탕 대신 사용하십시오.

    - 신선한 샐러드, 견과류, 아이스크림, 과자 등에 뿌려 드시면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커피, 차, 우유 등에 넣어 드시거나 디저트류에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 골프, 등산, 낚시, 스포츠, 레저 활동 시 에너지원으로 권장 드립니다.

  6. Q

    호주 마누카꿀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호주는 전 세계에서 마누카꿀의 대부분인 84종의 우수한 마누카 관목이 자생하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호주는 벌 응애(진드기)에 감염되지 않은 오직 유일한 나라입니다. 벌 진드기에 감염되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건강한 꿀벌이 깨끗한 마누카꿀을 채밀합니다.

  7. Q

    호주 마누카꿀과 뉴질랜드 마누카꿀의 차이는 있나요?

    A

    호주 마누카꿀과 뉴질랜드 마누카꿀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뉴질랜드는 오래전 지각 변동으로 호주 대륙에서 떨어져 나갈 때 1종의 마누카 나무가 함께 떨어져 나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뉴질랜드의 단 1종의 마누카 나무는 이미 호주에서도 자생하고 있기 때문이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호주는 뉴질랜드의 1종의 마누카 나무를 포함한 무려 84종의 풍부하고 우수하며 다양한 마누카 관목이 자생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Q

    마누카꿀은 왜 비쌀까요?

    A

    마누카꿀은 전 세계적으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만 자생하는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밀되는 꿀입니다. 마누카꿀은 1년 중 단 4~6주 정도의 짧은 개화시기를 가지고 있어 채밀의 어려움이 있으며 채밀 지역 또한 한정적입니다. 또 마누카꿀로 인정받기 위해 고유의 성분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모든 제품에 시행하여야 합니다.

    미국 식약처 FDA에서 상처 치료를 위한 선택권으로 승인받았을 만큼 그 항균, 항염 효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꿀로 비교적 비싼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9. Q

    마누카꿀의 색깔은 어떤 영향이 있나요?

    A

    호주 마누카꿀이 색깔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호주의 84종의 다양한 마누카 관목의 종류와 드넓은 호주 대륙의 토양, 날씨, 기후 등에 따라 색깔의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색깔로 인한 마누카꿀 고유 인자의 효능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10. Q

    마누카꿀은 원래 크림처럼 생산이 되나요?

    A

    크림화 공정을 거친 마누카꿀은 마누카꿀에서 발생하기 쉬운 꿀의 결정화(알갱이)가 발생하는 것을 장기간 방지하고 잼과 같은 부드러운 식감을 주기 위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앤브로는 흐르는 꿀 고유의 모습과 자연의 식감을 드리기 위해 순수한 자연 그대로의 마누카꿀을 공급하기 위해 그 어떠한 인위적인 공정을 하지 않습니다.

  11. Q

    MGO는 무엇인가요?

    A

    마누카꿀에 다량 함유하고 있는 MGO(Methylglyoxal:메틸글리옥살)는 마누카꿀의 독특한 항균 활성 성분입니다. MGO는 마누카꿀의 중요 성분의 하나인 DHA(디하드록시아세톤)가 숙성과정을 거치며 MGO 성분으로 변화하여 생성됩니다. MGO와 함께 DHA의 함유량 또한 마누카꿀의 중요한 지표로 활용됩니다.

    특히 MGO는 항균작용이 탁월한 마누카꿀의 주요 효능 성분으로 전 세계에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만 자생하는 마누카 관목의 꿀에서 많은 MGO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2007년 미국의 FDA로부터 상처치료를 위한 선택권으로 승인받았을 만큼 우수한 신체의 외적, 내적 치료적 효과와 항균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꿀에서 MGO는 아주 소량 발견되지만 마누카꿀의 MGO 함량과는 비교할 수치가 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비앤브로 마누카꿀 MGO615+의 제품의 MGO 함량은 마누카꿀 1kg에 615mg 이상을 함유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12. Q

    배치넘버는 무엇인가요?

    A

    비앤브로의 모든 마누카꿀은 독립된 호주 마누카꿀 검사소인 USC에서 마누카꿀의 모든 성분을 철저한 검사를 통해 결과표 통보받습니다. 결과표에 표기되어 있는 각 제품의 고유번호를 배치넘버라고 하며 이 배치넘버를 통해 제품의 고유 성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는 호주마누카꿀협회(AMHA)로 통보되며 협회로부터 영구 보관 및 보증을 받습니다.

    배치넘버를 통해 만일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회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비앤브로는 호주마누카꿀협회(AMHA)가 보증하는 USC 검사 결과표를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하여 결과를 항상 오픈하며 믿을 수 있는 제품임을 확인시켜 드립니다.

  13. Q

    UMF와 NPA는 무엇인가요?

    A

    NPA와 UMF는 둘 다 마누카꿀의 비과산화물 등급을 나누는 표기이며 NPA와 UMF의 마누카꿀 등급 수치는 동일합니다. [NPA=UMF]

    UMF는 뉴질랜드에서 마누카꿀의 등급을 나누기 위한 표기입니다.

    호주의 NPA(Non Peroxide Actyvity:논 페록사이드 액티비티) 등급은 비과산화물의 약자로 마누카꿀의 항균 지수를 페놀 지수(항균 활동의 척도)와 같은 과학적 지표의 등급으로 표기한 것입니다. 마누카꿀의 MGO는 이 비과산화물에 속하며 과산화물(과산화수소 화합물)과 같은 항균, 항염 능력 역할을 수행합니다.

    과산화물은 햇빛, 공기에 쉽게 변질되며 사람의 몸속에 들어왔을 때 간, 적혈구, 신장에 들어 있는 카탈레아제 효소에 의해 분해되지만 마누카꿀에 들어있는 NPA 즉, 비과산화물은 인체 내에서도 이 효소에 분해되지 않고 계속적으로 액티비티한 활동을 하게 되어 몸속에서도 항균력, 항염 능력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14. Q

    효능에 대한 과학적 의학적 자료가 있나요?

    A

    마누카꿀에 대한 과학적 의학적 자료는 호주마누카꿀협회(AMHA)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이미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마누카꿀의 효능에 대한 수많은 논문이 발표되고 있는 약용 꿀입니다.

  15. Q

    MGO 등급에서 MGO 1700+는 왜 이렇게 특별히 비싸나요?

    A

    마누카꿀은 전 세계에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만 자생하는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밀되고 채밀할 수 있는 지역 또한 한정되어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채밀 시기, 날씨, 기후, 토양, 꿀벌의 건강 상태 등에 의해 MGO의 높고 낮은 수치가 결정됩니다.

    MGO1700+는 그 모든 마누카꿀 중에서도 이 모든 조건이 가장 완벽하게 갖추어졌을 때에만 채밀이 가능한 등급이며 비앤브로는 이 등급을 십수 년 만에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매년 채밀이 가능한 등급이 아니기에 그 가격은 "액체 황금"이라는 별칭에 걸맞으며 1스푼 만으로도 마누카꿀의 깊고 풍부한 맛과 충분한 MGO를 섭취하실 수 있는 오직 선택받은 당신만이 가질 수 있는 신이 내린 특별한 선물이 바로 비앤브로 마누카꿀 MGO1700+인 것입니다.